블록체인 자산관리 디앱 - New Dapps of the Week

2020-01-14 07:27:53 · 1470 views · 3 min read

이번 글에선, 블록체인을 활용해 자산을 관리하고 투자를 도와주는 세가지 디앱을 살펴볼 것이다. 또한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소셜미디어 디앱도 한가지 소개할 예정이다.

 

Aave Protocol: 플래시 대출을 제공하는 오픈소스 프로토콜

다양한 금융활동 중에서도, 개인대출은 너무나 복잡하고 위험도가 높은 선택지이다. 또한 개인대출은 바쁜 현대인의 시간을 앗아간다. 만약 당신도 똑같이 생각하고 있다면, 블록체인의 도움을 받아 플래시 대출을 받아보는게 어떨까?

 

탈중앙화 대출 플랫폼 ETHLend는 얼마전 새로운 브랜드인 Aave 프로토콜로 리브랜딩 했다. 오픈소스, 비수탁형 유동자산 프로토콜 Aave는 사람들이 쉽게 대출을 받거나, 저금을 해서 이자를 받도록 만들어준다.

 

Aave는 이러한 원리로 작동한다. : Aave 프로토콜에서 한번의 대출은 한 트랜잭션 내에서만 이루어진다. 자산은 트랜잭션이 끝나기 전까지 반환되어야 한다. 만약 반환에 실패한다면, 트랜잭션은 되돌려지며 해당 시점까지 행했던 모든 작업들이 취소된다. 이러한 원리로 펀드와 예치금의 안전성이 확보된다. 

 

DAI 같은 스테이블 코인을 저금하면 예치금과 1:1로 페깅된 aToken을 얻을 수 있다. 예치금에 대해선 이자를 얻을 수 있으며, 반대로 대출자는 변동금리와 고정 금리 중 하나를 선택해 암호화폐를 빌릴 수 있다. 

 

Aave를 이용해 마음껏 저금하고 대출해보자. ETH, DAI, MKR, KNC, USDT를 비롯해 다양한 암호화폐가 Aave에서 지원된다!

 

스택폴리오( Stackfolio): 암호화된 암호화폐 포트폴리오 트래커

주식, 암호화폐 투자를 처음 시작할 때 자산을 관리해주는 적절한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게 아주 중요하다. 그리고 나는 자산 트래킹 프로그램으로 스택폴리오를 추천한다.

 

스택폴리오는 블록스택 블록체인에 만들어진 디앱이다. 스택폴리오를 사용하면 자산을 관리하는 동시에, 개인정보와 데이터를 탈중앙화 네트워크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스택폴리오는 암호화된 트래커로 오직 사용자만이 자신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스택폴리오를 사용하기 위해선 블록스택 ID가 필요하다. 이후 “자산 추가” 버튼 하나로 암호화폐 자산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스택폴리오는 투자 자산과 암호화폐 시장 데이터가 간단하고 멋진 차트와 그래프로 보여준다.

디파이 세이버 (DeFi Saver): 디파이 프로토콜을 위한 원스톱 솔루션

디파이 세이버는 메이커다오 CDP, 컴파운드, dYdX, 펄크럼 같은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프로토콜을 한곳에서 관리하는 원스톱 솔루션이다.

 

디파이 세이버를 사용하면 CDP 레버리지를 조정하거나, 여러 프로토콜 중 가장 낮은 대출 이자를 찾거나, 컴파운드에서 메이커 다오로 자산을 옮기는 것과 같은, 다양한 디파이 포트폴리오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다.

 

디파이 세이버는 또한 카이버 네트워크, 유니스왑, eth2dai같은 탈중앙화 거래소도 지원하기 때문에 ERC-20 토큰을 교환할 때 최적의 교환비를 알려준다.


 

페포 (PePo): 암호화폐 커뮤니티를 위한 숏비디오 디앱

“틱톡과 암호화폐 트위터가 아이를 낳는다면 페포가 될 것입니다.”

 

페포는 틈새시장을 겨냥한 숏비디오 디앱이다. 페포는 암호화폐 커뮤니티 사람들이 암호화폐 이야기를 나누고, 감사의 표시로 암호화폐를 송금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틱톡과 인스타그램 사용자라면 페포가 전혀 낯설지 않을 것이다. 페포는 이더리움 레이어-2 솔루션인 OST를 통해 만들어진 디앱이다. 페포에선 30초 길이의 비디오를 업로드할 수 있는데, 비디오에서 자기소개를 해도 좋고, 암호화폐 분석을 해도 좋으며, 오늘 뭘 했는지 말해도 된다. 다른 사람의 비디오를 업보트 하기 위해선, 페포코인(Pepe Coin)이 필요하며 보팅을 준 사람과 받은 사람 모두 보상을 받는다. 페포코인을 충분히 모으면 출금하거나 기프트카드로 교환할 수 있다.

 

페포는 애플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아직 베타단계이기 때문에, 디앱을 사용하려면 따로 신청 해야하며, 비디오 업로드도 팀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페포의 UX는 매우 부드럽고 깔끔하기 때문에 한번 사용하면 누구나 반하곤 한다. 페포의 장점 중 하나는 오래 사용할수록 정교해진 개인 맞춤형 피드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Translated by D.STREET

 

You may check out the original article here.  

 

 

Comments Write Comment
Currently there are no comments for this article. Would you like to be the first to write one?